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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지사항

2020 대한민국 마케팅 Fair 추진계획

2020 대한민국 마케팅 Fair 추진계획

- h, h, Live 중소벤처기업 with 현대백화점 & 한섬 -

 

 

1. 추진배경

 

마케팅 Fair중소기업 우수제품 종합전시·판매회*의 일종으로, 판로개척 및 성과창출을 위해 ’09년부터 연속적으로 매년 개최

 

* 3년간 참여현황 : (누계) 808개사, (’17) 270개사, (’18) 221개사, (’19) 317개사

 

금년 코로나19 경제위기 대응을 위해 ‘2020 대한민국 동행세일 맞춰 민간대형유통사와 협업 및 비대면 연계강화를 통해 추진*

 

* 당초 일정을 동행세일 기간으로 변경하고, 행복한백화점코엑스로 장소조정 등

 

2. 추진개요()

 

목적·개요 : 중소기업 우수제품 ·오프라인 전시 및 판매회를 민간유통사와 협업·개최하여 내수판로 직접지원

 

주최·주관 :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 유통센터

 

* 협업기관 : 행복한백화점·현대백화점·한섬 협업추진

 

행사기간 : ’20. 7. 10() 12(), 3일간

 

행사장소 : (1구역) 목동 행복한백화점 야외, (2구역) 코엑스 1

 

* 중소기업 제품의 공적유통 허브지역인 행복한백화점과 인근 현대백화점 목동점
동행세일 서울 거점지역인 코엑스 동측광장과 연계하여 코엑스 1B홀 및 로비

 

행사내용 : 우수 중기제품 전시·판매 및 백화점 세일행사, 인플언서를 활용한 이원연계 live커머스 등 온라인 매출 지원

 

* 행복한백화점 및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연계한 대규모 쇼핑행사 실시 등 코엑스 동측광장과 연계된 로비공간을 활용하여 쇼룸 등 설치행사 추진 인플루언서 서포터즈를 활용한 온라인홍보, Hmall 등을 통한 온라인기획전 등


3. 행사컨셉 및 슬로건

 

(Happy) 중기 우수제품과 공적유통 허브(행복한백화점)의 소비자 인지도신뢰도 제고와 매출증대를 통해 고객기업 행복 도모

 

(Harmony) 동행세일마케팅 페어, 목동코엑스, 정부민간 유통채널 행사·지역·채널을 연계하여 내수진작 추동력 제고

 

(Live) 코로나 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감안하여, 거리로비 등 오픈공간 적극활용 비대면(온라인, 언택트) 전시·판매 대폭실시

 

2020 대한민국 마케팅 Fair : with 현대백화점 & 한섬 h, h, Live 중소벤처기업 - 공간을 넘어 중소기업과 국민에게 웃음을

 

4. 세부 행사내용

 

(1구역 : 목동) 행복한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참여하여 인근 야외광장·거리를 스트리트 마켓으로 조성하여 우수제품 판매(124개사)

 

* (면적) 815, (내용) 소비자참여 이벤트 실시, 중소기업 정책매장과 연계 등

 

(2구역 : 코엑스) 로비공간 내 다양한 방식으로 우수제품 전시·체험·판매(138개사)*를 하고 민간유통사(한섬) 연계기획전(B)** 실시

 

* 무인판매 쇼루밍존(오프라인 확인, 온라인구매), 인플루언서 활용 체험리뷰 연계판매 등

** (면적) 로비공간 1,160B8,010등 총 9,170, (한섬연계) 40개사

 

(On구역 : 온라인플랫폼) 행복한백화점 및 hmall 온라인판매플랫폼활용, 라이브커머스(이원중계) 제품판매 기획전 진행(148개사)

 

* 필요시 마케팅 페어 우수제품의 온라인판매는 연말까지 지속추진

 

5. 홍보 및 향후계획

 

(홍보) 정부·지자체·공공기관·민간기업 등 각종 홍보채널을 활용하여 동행세일 및 마케팅 fair 홍보* 실시 및 국민참여 유도

 

* : 목동과 코엑스 개최지 지자체 연계하여 현수기 게시(양천구, 강남구)

 

(향후계획) 마케팅 Fair 행사추진과 함께 중기판로 현장 실태조사 및 성과분석을 실시하여 차후 중기 판로혁신 방안 마련에 활용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정보자산팀 연락처 : 031-460-5458 최종수정일 : 2020-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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