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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제1장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정문 앞에는 건물 위치도를, 건물 입구에는 부서안내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일어서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제2장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OOO실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다른 부서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O실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 - 0000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3장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내 고객의소리 게시판을 운영하여, 필요한 사항을 문의하시거나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 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비스 결과에 대해 고객이 만족하시지 못하는 경우, 고객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고객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 우리 연구원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서, 전화, 우편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8-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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