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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인증

제품인증범위

제품인증 업무 관리(KRRI-KAS-QP-05)

제품인증 업무 관리(KRRI-KAS-QP-05) 제품인증 업무 관리(KRRI-KAS-QP-05)을 인증절차, 의뢰자, 인증기관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인증절차 의뢰자 인증기관
① 상담 제품 설명 인증제도 설명
② 신청
  • 사업자 등록증
  • 제품설명자료
  • 제조검사 설비 보유현황
  • 기타 (시험·검사 성적서 등)
  • 신청수수료
③ 계획수립
  • 신청자료 검토
  • 인증범위 검토
  • 평가 방법 검토
  • 인증기관의 역량 검토
  • 인증인원 지정
인증수수료 납부 인증수수료 통보
④ 평가 부적합 시정조치
  • 평가 활동
  • 평가결과 보고서
    ※ 부적합 발생 시 통보
⑥ 검토 평가 정보 및 결과 검토
⑦ 인증 결정 심의위원회
⑧ 인증서 발행 제품 인증 협약서 제품 인증 협약서
⑨ 공평성 보장 인증위원회

인증 승인 및 변경 (KRRI-KAS-QP-08)

인증 승인 및 변경 인증 승인 및 변경을 구분, 관련규정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구분 관련 규정
인증 유지
  • 인증 유효 기간 이내
  • 인증요구사항 계속 충족
  • 제품인증협약 준수
인증 변경
  • 인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인증스킴의 신규 또는 개정된 요구 사항을 도입하는 경우 
  • 의뢰자가 인증요구사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
 
  • 인증기관과 의뢰자간 변경 사항 상호 통보
  • 변경사항 검토, 평가, 인증 결정, 인증문서 재발행 
인증 확대
  • 인증 범위 확대 
  • 동일모델에 대한 파생 모델 추가 
  • 제품 인증 신청 절차 적용
인증 축소
  • 특정 인증 범위 자진 반납
  • 특정 인정범위의 인증 정지
  •  
  • 특정 인증범위의 제품 생산 불가능
  • 특정 인증범위에서 치명결함이 발견된 경우
  • 인증변경 범위 공지
  • 인증문서,인증마크, 홍보물 등 관련 자료 수정
  
인증 만료
  • 인증 유효기간 만료
 
  • 인증문서, 인증마크, 홍보물 등 관련 자료 사용 정지
인증 개선
  • 과장 광고
  • 심사에 따른 시정조치 불이행
  • 인증변경사항을 보고하지 않은 경우
  • 평가 결과 중대 결함이 발견된 경우
  • 사후관리 결과 보완 또는 개선 요구
  • 개선 통보
  • 개선 조치 요구
  •    
인증 정지 
  • 개선 통보를 받고 기간 내 시정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 인증제품 생산 중단 보고 위반
  • 사후관리를 거부 또는 방해한 경우
  • 사후관리 결과 중대 결함이 발견된 경우
  •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인증문서 원본 회수
  • 인증마크, 홍보물 등 관련 자료 사용 정지
인증 취소
  • 정지 통보를 받은 후에도 인증 사용
  • 정지 기간 내 시정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 허위 및 기타 부당한 방법으로 인증 획득
  • 인증문서 또는 홍보물 부당 사용
  • 제품 인증 요구 사항 만족이 불가능한 경우
  • 허위 광고
  • 사전협의 없이 홍보 및 광고로 인증기관과 소비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 인증서 자진 반납
  • 휴지 기간 만료일까지 정당한 사유 없이 업무재개 신고를 하지 않은 경우
  • 평가 결과 치명 결함이 발견된 경우
  • 인증문서 원본 회수
  • 인증마크, 홍보물 등 관련 자료 사용 정지

불만 및 이의처리

  • 불만 및 이의 제기 접수
    ※ 불만 및 이의 제기 방법 : 직접 제기, 우편전송, 전자우편, 홈페이지 등
  • 불만 사항 조사 및 원인 분석
  • 불만 사항에 대한 시정 조치 및 결과 통보
  • 의뢰자가 재차 불만을 표시할 경우 인증위원회 상정
  • 인증위원회 결과 송부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철도안전연구실 연락처 : 031-460-5442 최종수정일 : 2019-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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