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upporting Techniques

S2. 기업공감 원스톱서비스 (SOS 1379)

사업개요

  • 중소기업의 기술관련 애로사항 접수부터 문제 해결까지 실시간으로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

지원대상

  •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원하는 철도 관련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지원내용

  • 애로기술 해결
    • 제품설계, 생산공정분석, 시제품 제작 등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기술지원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기술개발지원
  • 장비지원
    • 철도연 지원 장비를 분석해 DB화하여 공개하고, 중소기업의 필요한 장비지원 및 시험검사 등을 수행
  • 인력지원
    • 중소기업의 기술인력 부족 수요를 통합센터에서 접수하고, 단기 및 장기 파견을 통한 고급인력 부족 해결 지원
  • 기술이전
    • 보유한 특허를 공개하고 이전 가능한 특허에 대한 고도화를 통해 중소기업으로 이전 지원
  • DB 공개
    • 보유한 특허(기술), 장비, 인력, 실험실을 DB화하고 공개(인력은 비공개)하여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

지원절차

접수방법

접수방법
				유선 : 대표전화 1379
				-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번호인 1379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접수
				- 전화 1통으로 3일 이내 친구(79)가 된다
				On-Line : www.smehappy.re.kr
				- 통합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연(연) 보유 기술, 장비를 안내하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Off-Line : 12개 지역센터
				- 12개 지역별로 설치된 중소기업 지역센터와 각 출연(연) 중소기업지원 전담부서를 통해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상담

접수 프로세스

접수방법
				유선 : 대표전화 1379
				- 중소기업지원통합센터 번호인 1379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접수
				- 전화 1통으로 3일 이내 친구(79)가 된다
				On-Line : www.smehappy.re.kr
				- 통합센터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앱을 통해 출연(연) 보유 기술, 장비를 안내하고,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Off-Line : 12개 지역센터
				- 12개 지역별로 설치된 중소기업 지역센터와 각 출연(연) 중소기업지원 전담부서를 통해 중소기업 애로사항 접수, 상담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중소기업지원팀 연락처 : 031-460-5073 최종수정일 : 2019-10-02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