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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연구성과

바이모달트램

바이모달트램 이미지
  • 경전철 수송수요가 못 미치는 노선에 경전철 수준의 대중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한 신교통 시스템(바이모달 트램 및 인프라) 개발
  • 바이모달 트램, 자동운전, 전용선로/교량, 정거장, 운영센터 개발

연구기간 및 연구비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수행기간 사업비 발주처
2003 ~ 2014 65,870 백만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국토교통부)

  • 컴퓨터 제어 트램차량 개발(자동운전/정밀정차, AWS, 직렬형 하이브리드)
  • 전용 선로/교량, 우선신호, 정거장 및 통합운영시스템 개발
  • 교통신기술(10호), 녹색기술인증, 국제공공디자인 대상 수상
  • 시승 및 시험운행(여수 엑스포: 8만명, 세종시BRT 노선: 6만명)
  •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2013~2020)에 따른 신교통형BRT로서 시설 설치 및 운영 가능
  • 수요미흡한 경전철 노선대체 가능
  • 교통복지(Barrier Free(수평승하차, IT)) 및 연계환승 체계 구축가능
  • 2016년 양산보급 계획에 따라 실용화 기술개발 진행 중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미래혁신전략실 연락처 : 031-460-5149 최종수정일 : 2018-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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