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나희승 철도연 원장,‘제로페이 챌린지’동참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이 7월 30일 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부담을 제로(ZERO)화 하는 착한 결제서비스인 '제로페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제로페이 챌린지'는 제로페이로 결제하는 모습을 영상 또는 사진으로 찍어 챌린지 내용과 함께 48시간 이내에 SNS에 인증하고, 다음 주자를 3명 이상 지목하는 캠페인이다.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의 지명으로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나희승 원장은 30일, 의왕시 전통재래시장인 부곡도깨비시장을 찾아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제로페이’로 결제했다.



‘제로페이’는 소상공인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상점에 비치된 제로페이 QR코드를 촬영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현금이 이체되는 방식의 결제서비스이다.


미션을 완료한 나희승 원장은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최희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 김종열 한국한의학연구원장, 조용현 철도연 부원장을 지목했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소상공인 수수료 부담은 낮추고 소비자는 소득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착한 결제서비스 ‘제로페이’ 사용에 철도연 직원들과 함께 참여하고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9-10-02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