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교육




- 철도 형식승인 및 개조 승인제도 교육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나희승)은 9월 4일 경기 의왕시 본원 중강당에서 중소기업관계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철도형식승인 및 개조승인제도’에 대한 중소기업 기술교육을 진행했다.


철도 형식승인 및 개조 승인제도를 중소기업 관계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철도안전법, 철도차량형식승인제도 및 검사절차, 올 하반기 새롭게 제정되는 철도차량 개조검사 시행지침 등을 교육했다.


철도연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철도 분야의 다양한 기술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5월과 6월에 철도분야 RAMS 교육 등 2개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하반기에 철도안전 소프트웨어 테스팅 기술, 철도차량·용품에 대한 형식승인제도 및 검사절차 등 3개 과정을 추가하여 모두 5개 기술교육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철도제품 개발 및 제조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교육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이 결과를 토대로 철도분야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중소기업관계자는 “철도 형식승인제도와 업무 절차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관련 전문가에게 직접 교육받을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나희승 철도연 원장은 “국내 철도관련 중소기업은 대부분 규모가 작아 연구개발 역량이 부족한 실정으로 철도연은 교육, 인력 및 인프라 지원, 공동 연구개발 등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여 사업화를 앞당길 수 있는 중소기업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특히, “철도형식승인제도와 같이 중소기업의 관심이 놓은 분야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9-10-02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