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인도 철도인증기관과 기술협력 협약


 - 공동연구, 기술교류 등 철도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 -



한·인도 정상회담으로 인도와의 철도기술협력이 본격화되고 있다.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나희승)은 7월 10일, 인도철도인증원(Research Designs & Standards Organisation)과 철도 연구개발 및 기술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인도철도인증원은 인도 철도부 산하의 연구개발 기관으로 인도의 철도용품 및 시스템에 대한 기준과 사양 개발, 시험인증 및 검사, 철도분야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10일 발표된 ‘한·인도 정상회담 비전성명’에서 양국 과학 연구기관의 공동 연구개발 및 협업을 통한 기술 개발을 강조했고, 양국의 미래지향적 협력을 위해 연구·혁신 활동 분야별 MOU를 체결했다.


철도연과 인도철도인증원은 10일 협약을 통해 국제공동연구, 인도의 철도연구시설 구축을 위한 협력, 인력 교류 및 교육 훈련, 철도산업 컨설팅 등 양국의 철도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협력을 활성화할 전망이다.


한-인도 양국 정부 간 협력의 후속 조치로 철도연은 이번 인도철도인증원과의 협약체결에 기반하여 인도의 철도분야 전문가를 한국으로 초청하여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철도연은 인도의 철도 시험장비 구축 등을 위한 발전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양국 철도분야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나희승 원장은 “이번 철도연과 인도철도인증원의 협력이 정부의 신(新)남방정책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인도와의 철도기술 협력을 활성화하겠다”며, “인도 철도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교류, 협력의제 및 세부실현 방안 도출 등 긴밀한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9-11-16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