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중소·중견기업 1:1 애로기술 상담회


-‘기업-전문가 1:1 애로기술 상담회’개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나희승)은 철도분야 중소·중견기업의 애로기술 해결을 위한 `1:1 애로기술 상담회'를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이하 SOS1379)와 공동으로 6월 26일 철도연 해무홀에서 개최했다.  


올해로 2회째 맞는 행사로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기 위해 진행됐다.





애로기술 상담을 신청한 27개 기업과 철도연 연구진 27명이 직접 만나 중소기업의 현안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기술지원이 더 필요한 기업과는 중소기업지원 연구과제를 진행하며 기술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철도분야 중소·중견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제품개발에 필요한 설계 분야 기술 향상으로 14건의 기술을 상담했다. 이 외 최신 기술정보, 제품 개선, 연구개발, 사업화 및 기술이전 등 기업의 사업 확장 및 타 분야 확대 적용을 위한 13건의 기술 상담을 진행했다.





철도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SOS1379의 전문기관으로 2015년부터 중소·중견기업에게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연간 150여건 이상의 기술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현재까지 인력지원, 장비제공, 기술자문 및 자료제공 등 476건의 기술지원을 진행했다.


철도연의 기술전문가와 기업의 1:1 연결을 통해 애로기술을 파악하고 다양한 활동의 기술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기술이전, 장비활용, 인력지원, 연구개발 지원 등 다양한 기술 문제를 고민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은 국번 없이 전화 1379번이나 SOS1379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철도연 나희승 원장은“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기술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 기술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로 일자리 창출 등 사회 현안을 해결하고 철도 신산업을 창출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9-11-09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