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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철도연,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1:1 애로기술 상담회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은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1:1 애로기술 상담회'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업공감원스톱지원센터(이하 SOS1379)와 공동으로 지난 26일 철도연 해무홀에서 개최했다.

 

애로기술 상담을 신청한 25개 기업과 철도연 연구진 25명이 직접 만나 중소기업의 현안을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철도연은 앞으로도 계속‘기업-전문가 1:1 협력을 통한 기술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철도분야 중소기업이 꼽은 가장 어려운 점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개량과 향상으로 철도연은 이번 상담에서 13건의 기술을 상담했다.

 

이 외 기타 분야 애로기술 10건과 기업의 사업 확장 및 타 분야 확대 적용을 위한 기술 상담을 진행했다.   

 

철도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SOS1379의 전문기관으로 2015년부터 중소․중견 기업의 기술지원 활동을 해왔다.

현재까지 약 300여건의 기술지원을 했는데, SOS1379의 65개 전문기관 중 2번째로 높은 실적이다.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기업-전문가 1:1 협력으로 인력지원, 장비제공, 기술자문 및 기술자료 등 중소․중견 기업의 애로기술 170건을 지원했다. 
 

기술이전, 장비활용, 인력지원, 연구개발 지원 등 다양한 기술 문제를 고민하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은

국번 없이 전화 1379번이나 SOS1379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철도연 사공명 미래전략센터장은“이번에 참여한 중소․중견기업은 관련 분야의 전문가인 박사급 연구원과 1:1 상담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및 기술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19-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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