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훈훈한 연말을 위한 사랑의 손길 전해

- 의왕시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나눔 행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김기환)은 연말연시를 맞아  미니트램 시승, 과학실험, 장학금 전달, 복지시설 기부, 봉사활동 등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12월 29일과 30일 이틀 동안 사회복지시설 학생들을 초대하여 철도연이 개발한 환승 없이 논스톱으로 운행하는 무인자동 미니트램 시승과 과학실험 등을 진행하며 이공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었다.

 

아름채노인복지관, 사랑채노인복지관, 청계종합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배식, 설거지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13년 째 인연을 맺고 있는 희망의 집, 명륜 보육원, 에덴의 집, 아름다운 사람들 등 의왕시 소재 6개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가정에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했다.

 

12월 28일에는 (재)철도기술장학회를 통해 의왕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철도기술장학회는 철도연 임직원이 연구개발 성과로 창출한 기술료와 직원들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설립한 공익재단법인으로 2008년부터 저소득층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철도연 김기환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고, 사랑의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