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나눠

철도연, 연말연시 따뜻한 온정 나눠 

- 의왕시 소외계층을 위한 연말 나눔 행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김기환)은 연말연시를 맞아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복지시설 기부, 장학금 전달 등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다.

 

12월 10일, 명륜 보육원, 희망의 집, 에덴의 집, 아름다운 사람들, 장애인 의왕그룹홈 등 의왕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6곳에 각각 30~50만원씩 전달했다.

 

명륜 보육원과 희망의 집 등에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해 히터, 악기, 학습교구 등을 지원하고, 대학신입생 3명에게 입학축하금으로 각각 100만원씩 전달했다.

 

또한, 철도연 직원들로 구성된 동호회 ‘한사랑 봉사회’에서도「의왕시 무한 돌봄 1:1 희망지기 100가구 결연사업」의 희망지기 제3호로 2011년부터 매월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12월 12일에는 (재)철도기술장학회를 통해 의왕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자녀 대학생 5명에게 장학금 100만원씩 지원했다.
 
(재)철도기술장학회는 철도연 임직원이 연구개발 성과로 창출한 기술료와 직원들의 기부금을 재원으로 설립한 공익재단법인으로 2008년부터 저소득층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철도연 지역연구지원센터가 있는 충북 오송의 영명보육원과 창원시 사회복지시설 동보원에도 기부금을 전달했다.

 

철도연 김기환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힘과 용기가 되고, 사랑의 온기가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공계 대학생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마음으로 나눔의 손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