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 국립한경대와 녹색교통.물류기술 협력

철도연, 국립한경대와 녹색교통.물류기술 협력
- 철도연, 한경대와 「학술.연구 교류 협력 협약」체결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홍순만, 이하 철도연)은 국립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와 3월 19일 오전 11시,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에서 ’미래 녹색 교통 및 물류 분야 연구개발과 양 기관의 학술.연구 협력‘을 위한 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립한경대학교와 철도연이 교통과 물류 분야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양 기관의 공동 연구 체계를 구축하고, 이와 더불어 인력 교류 및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연수 프로그램 등에 관한 상호 협력이 주된 내용이다.

국립한경대학교는 경기도지역협력센터인 스마트물류기술연구센터, 글로벌물류전문인력양성사업단 및 글로벌물류학과 등을 설치.운영하며 물류 분야에 핵심 원천 기술을 개발에 노력해 왔으며,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철도연과 함께 교통과 물류 분야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고, 물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자리를 굳건히 할 전망이다.

철도연 홍순만 원장은 “수도권 및 중부권의 물류를 담당하는 입지적 위치에 있어 농수산업과 연계된 내륙물류 관련 연구 활동을 활발히 진행해온 국립 한경대와의 협력을 계기로 현장 활용성이 높은 물류연구를 수행하여 지역 물류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철도연의 첨단 장비와 기술이 학술적 연구와 만나 조화를 이루는 물류.교통 핵심 기술 개발을 주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