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중국 상하이에서 미래녹색교통기술 소개

중국 상하이에서 미래녹색교통기술 소개
- 철도연‘Greater China Conference 2013’에서 고속철도·도시철도기술 발표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홍순만)은 1월 14~15일 양일간 중국 상하이 푸동 샹그릴라 호텔에서 개최되는 ‘Greater China Conference 2013’에 참가하여 아시아 지역 SOC 투자 자문그룹을 대상으로 철도연의 녹색 신교통기술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금융기업 UBS의 초청으로 이번 회의에 참석한 철도연 홍순만 원장은 15일 오전에 개최된 ‘아시아 지역 고속철 및 도시철도의 수익성과 발전전망’ 세션에서 ‘한국의 녹색교통정책과 녹색 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 그리고 미래녹색교통시스템’에 대해 발표했고,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UBS 아시아교통연구본부장 Richard Wei와 타이완 타오위안 메트로 사장 CHANG Cheng Chiou 등이 같은 세션에서 발표와 토론을 함께 했다.

Greater China Conference 2013은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의 투자기회 및 투자환경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로 2000년 이후 매년 개최되고 있다. 주 참석자로는 민간기업의 최고경영자, 정책결정자, 투자자 및 애널리스트 등이며, ‘조화로운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 - 새로운 성장모델’을 주제로 열린 2013년 올해에는 약 2천여명이 참석했다.

철도연 홍 원장은 “이번 Greater China Conference 2013을 통해 430km/h 고속열차 등 세계적 수준의 고속철도 기술을 비롯해 한국의 첨단 녹색교통기술을 아시아 전역에 인식시키고, 대대적인 기술 세일즈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해외시장 진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하며, “아시아 철도시장의 면밀한 동향 분석을 통해 녹색교통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