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철도연,‘철도과학기술 사랑 나눔 행사’

철도연, ‘철도과학기술 사랑 나눔 행사’
- 이웃 사랑 나눔활동 및 철도기술장학금 수여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하 철도연, 원장 홍순만)은 나눔의 달 12월을 맞아 소외된 어린이와 함께 하는 ‘철도과학기술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17일에는 철도연 인근의 의왕시 명륜보육원 어린이들을 초청해 연구시설 투어와 철도과학교실을 열어 철도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원리들을 알기 쉽고 재밌게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 보육원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물품을 지원했다.

21일에는 충남 예산군 조림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어린 학생들을 만났다. 조림초등학교는 철도연의 연구성과가 있는 인근 지역의 농촌학교로 세종시에서 시범운행 중인 바이모달트램과 오송 시험선의 무가선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사랑나눔 철도과학교실을 함께 했다.

특히 조림초등학교에는 농촌학교와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과학도서를 전달하고 도서관 정리를 했다.

철도연 홍순만 원장은 “이번 나눔행사가 결코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연구원만이 할 수 있는 철도과학기술 사랑나눔 재능기부 등을 통해 소외 계층과 함께 하는 나눔을 좀 더 다양화 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모두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에 철도연이 많은 관심으로 함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철도연의 철도기술장학재단은 12월 24일 철도기술 발전을 위해 많은 공헌을 해 온 철도기술공헌자 대학생 자녀 12명과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공부하고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 11명에게 철도기술장학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컨텐츠 담당자

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3-11

만족도조사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