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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철도연, 출연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달성

  • 작성자김보석
  • 등록일2009-05-11 04:05:00
  • 조회수8194
  • 파일






















철도연, 출연(연) 부문 고객만족도 1위 달성


고객지향 R&D 구축,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 등 높게 평가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최성규, 崔成圭, 이하 철도연)이 ‘고객지향 R&D 구축’ 및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식’ 개최 등 고객중심 경영활동에 힘입어 지식경제부 소관 출연(연) 가운데 2008년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철도연은 지식경제부가 한국표준협회를 주간사업자로 선정하여 실시한 2008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별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분류체계’를 정립․운영하고, 국내외 철도기술 전문가들과의 인적 네트워크 관리를 효율화하고 기술 및 정보교류를 촉진하기 위하여 1천 4백여 명의 국내외 전문가 
고객 DB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이고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한 점이 높게 평가되어 고객만족도
(KCSI-ST) 1위 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지난 해 12월에는 고객만족․윤리경영 선포식을 통해 고객지향 R&D 체계 및 철도연의 윤리의지를 전달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고객만족․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고객만족경영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외에도 연구기획단계에서부터 고객의 Needs를 반영하기 위해 철도기술 전문가를 대상으로 기술수요 조사체계를 확립하여, ’09년 주요
사업에서 외부고객의 Needs를 16건 반영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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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홍보협력팀 연락처 : 031-460-5162 최종수정일 : 2020-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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